뷰페이지

김학철 ‘레밍’ 발언 해명에 신동욱 “쥐 죽은 듯 사퇴해야”

김학철 ‘레밍’ 발언 해명에 신동욱 “쥐 죽은 듯 사퇴해야”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3 09:47
업데이트 2017-07-23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상 최악의 물난리 속에 외유성 유럽연수를 떠나고 이를 비판하는 국민들을 ‘레밍(쥐의 일종)’에 빗댄 비하 발언으로 공분을 산 김학철(충주1) 충북도의원의 해명에 대해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물난리에 유럽행, 김학철 충북도의원 기자회견
물난리에 유럽행, 김학철 충북도의원 기자회견 물난리 속 외유성 유럽연수를 떠난 것에 대해 비판하는 국민을 ‘레밍(쥐의 일종)’에 빗대 비하 발언을 해 공분을 산 김학철 충북 도의원(충주1)이 23일 오전 충북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7.23 연합뉴스
신 총재는 2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국민 비하‘ 김학철 귀국, 레밍의 창시자 국가동물방역통합시스템 통과한 꼴이고 레밍의 아버지 고개 세운 꼴이다. 개 ·돼지 창시자 나향욱은 레밍에 비하면 양반중의 양반 꼴이다. 쥐 죽은 듯이 사퇴해야 하는 꼴이고 쥐 죽은 듯이 살아야 하는 운명 꼴“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수해 현장을 뒤로하고 유럽 해외연수에 나선 충북도의원들에 대한 비난 여론에 대해 “국민들이 레밍 같다”는 발언을 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설치류 레밍(lemming)은 사람들의 맹목적인 집단행동을 부정적으로 말할 때 종종 빗대어 인용된다.

이에 22일 김 의원은 귀국과 함께 기자회견을 알고 “레밍은 국민이 아니라 언론을 말한 게 왜곡됐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