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장화’ 논란…정청래 “노무현 대통령처럼 이렇게 앉아서”

‘홍준표 장화’ 논란…정청래 “노무현 대통령처럼 이렇게 앉아서”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7-20 21:14
업데이트 2017-07-21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온라인을 중심으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장화를 신고 벗는 사진이 논란이 되고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 홍준표 한국당 대표의 장화 신는 모습 비교
노무현 전 대통령과 홍준표 한국당 대표의 장화 신는 모습 비교 출처=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홍준표가 장화 신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대통령 만남을 거부하고 봉사활동 한답시고 수해현장 가서 이런 짓을…스스로 장화도 못 신는 듯”이라며 홍 대표의 행동을 비난했다.

사진에는 한 남성이 허리를 숙여 홍 대표의 다리를 잡고 장화를 신겨주고 있다. 홍 대표는 중심을 잡기 위해 또 다른 남성의 팔을 잡고 있다.

이에 시민들은 “홍데렐라?”(kov****), “혼자 장화도 못 신는 양반이 무슨 봉사”(lbc****), “손목이 부러졌나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청래의 장화 신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홍 대표를 비판했다.

정 전 의원은 “작업복으로 갈아입는다. 낮은 자세로 걸터앉아 스스로 장화를 신는다. 장화 신고, 작업도구 챙긴다. 땀 닦기 위해 수건을 목에 두른다. 작업을 할 때는 카메라 의식 않고 열심히 일만 한다. 땀 흘리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선 채로 장화를 신기는 사실 어렵다”면서 “작업복으로 갈아입고 낮은 자세로 걸터앉아 발을 장화에 넣고 손으로 바지를 구겨 넣어야 한다. 작업복에 장화를 신으면 옷 버릴 걱정도 없이 일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이러면 욕도 안 먹는다”고 덧붙였다.

또 정 전 의원은 ‘장화 제대로 신는 법-마무리 편’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앉아서 장화를 신는 사진과 홍 대표의 사진을 비교했다.

정 전 의원은 사진과 함께 “이렇게 앉아서 안정적으로 스스로 신는 법이 맞다면...무한 좋아요, 무한 댓글~”이라는 글을 올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