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봇의 자살?…분수대에 빠진 美 보안로봇 ‘화제’

로봇의 자살?…분수대에 빠진 美 보안로봇 ‘화제’

입력 2017-07-19 10:18
업데이트 2017-07-19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에서 빌딩 경비를 맡는 보안용 로봇이 순찰 업무를 하다가 분수대에 빠지자,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IT매체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미 워싱턴DC의 오피스빌딩에서 구내 보안과 순찰 업무를 하는 ’나이트스코프 K5 로봇’이 건물 로비에 있는 분수대에 스스로 ’몸’을 던졌다.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미국에서 빌딩 경비를 맡는 보안용 로봇이 순찰 업무를 하다가 분수대에 빠지자,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IT매체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미 워싱턴DC의 오피스빌딩에서 구내 보안과 순찰 업무를 하는 ’나이트스코프 K5 로봇’이 건물 로비에 있는 분수대에 스스로 ’몸’을 던졌다.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격무에 질려버린 것일까, 휴가를 갈망한 것일까.

미국에서 빌딩 경비를 맡는 보안용 로봇이 순찰 업무를 하다가 분수대에 빠지자,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이미지 확대
분수대에 빠진 로봇 구조
분수대에 빠진 로봇 구조 미국에서 빌딩 경비를 맡는 보안용 로봇이 순찰 업무를 하다가 분수대에 빠지자,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IT매체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미 워싱턴DC의 오피스빌딩에서 구내 보안과 순찰 업무를 하는 ’나이트스코프 K5 로봇’이 건물 로비에 있는 분수대에 스스로 ’몸’을 던졌다. 사진은 분수대에서 로봇을 구조하는 모습.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18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IT매체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미 워싱턴DC의 오피스빌딩에서 구내 보안과 순찰 업무를 하는 ‘나이트스코프 K5 로봇’이 건물 로비에 있는 분수대에 스스로 ‘몸’을 던졌다.

키 5피트(152㎝)에 중량 300파운드(136㎏)로 팔이 없는 이 로봇은 육중한 몸집 탓에 한 번 넘어지면 일어서기 어려운 구조다.

트위터 등에 올라온 K5의 ‘익사’(?) 장면은 마치 자살을 시도한 모습처럼 보인다.

한 보안회사에서 만든 이 로봇은 물에 빠지면서 기능을 상실하게 됐다.

원래 이 로봇은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와 고해상도(HD) 비디오 캡처 기능, 초음파 센서까지 갖춘 하이테크 제품이었다.

로봇이 물에 빠진 모습을 본 네티즌은 “자살하는 로봇을 다 보게 되다니…”, “사람들처럼 여름 휴가가 필요했나보다”는 등의 댓글을 달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