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회, 北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 가결

국회, 北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 가결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18 15:58
업데이트 2017-07-18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는 18일 본회의를 열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군사적 도발행위 규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미지 확대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 통과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 통과 18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군사적 도발행위 규탄 결의안이 통과되고 있다. 2017.7.18 연합뉴스
북한 규탄 결의안은 이날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져 재석 의원 218명 가운데 찬성 216명, 기권 2명으로 가결됐다.

국회는 결의안을 통해 “북한 정권의 핵무기 개발과 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유발하는 일체의 행위를 즉각 포기하고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 정권의 지속적인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행위가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의 우려를 넘어 분노를 촉발하고 있다”며 “이 같은 도발 행위로 겪게 될 대가는 전적으로 북한 당국이 감당해야 할 책임으로 종국에는 김정은 정권의 파탄과 영구 소멸까지 초래할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결의안은 또 우리 정부에 킬체인(Kill-Chain)을 비롯한 한국형 3축 체계를 조속히 확립할 것과 북한의 도발에 대응해 강력하고 실효적인 압박과 제재방안을 마련하고 시행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