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신정부 정책에 공감”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신정부 정책에 공감”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18 09:47
업데이트 2017-07-18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신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기업인들이 많이 노력하겠다”고 18일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권오현 부회장
발언하는 권오현 부회장 삼성 권오현 부회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 15개 기업’의 대표들과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7.18 연합뉴스
권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과 15대 기업 대표 간 정책간담회에서 재계를 대표해 이같이 말했다.

권 부회장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과, 정치·사회의 불안정으로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많아 여러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나라 기업도 예외는 아닌 것 같은데 그래서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다 보니 경제적으로 양극화도 이뤄지고 청년 실업률도 많이 증가하는 것 같다”며 “이런 상황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하려는 정책은 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권 부회장은 “다행스러운 것은 최근 세계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 같다는 점이며 이럴 때 우리 기업들이 일자리를 가장 많이 창출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인 투자”라며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인 투자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협력사와 상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