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사흘 간 공식 일정 없다지만…“쉬어도 쉬는 게 아니야”

문 대통령 사흘 간 공식 일정 없다지만…“쉬어도 쉬는 게 아니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15 22:40
업데이트 2017-07-15 2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4일부터 공식 일정을 잡지 않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6일까지 공식 일정 없이 청와대에 머물 예정이다. 하지만 중요 안건의 경우 청와대 참모들로부터 꾸준히 보고를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청와대 관계자는 “일요일까지 대통령의 공개 일정이 없다”면서 “다만 내부회의나 보고는 꾸준히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15일 전했다.

사흘 간의 짧은 휴식기 동안 문 대통령은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과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의 국회 처리를 위해 야당과의 협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 조성에 공을 들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미 여야 5당 대표들에게 오는 19일 회동을 제안한 상태다.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 및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국민의당 방문 등을 계기로 야3당(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이 모두 국회 일정에 복귀한 만큼 청와대는 추경안과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이달 임시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또 오는 19일로 예정된 여야 대표 초청 청와대 오찬 자리에서 한·미 정상회담과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등 해외 순방 성과를 설명하고 향후 국정 운영에 협조를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이 독일 쾨르버 재단 연설을 통해 ‘베를린 구상’을 공개하면서 제시한 ‘4대 제안’의 후속 조치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의 4대 제안은 추석 이산가족 상봉, 평창 동계올림픽 북한 참가, 휴전협정일에 남북 간 적대행위 중단, 남북 간 접촉·대화 재개 등이다.

또 미국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개정 협상을 공식 요청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책도 참모들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공개 일정이 없다는 점에서 휴식으로 볼 수도 있지만, 대통령은 쉬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보고를 받아야 한다”면서 “대통령은 쉬어도 쉬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