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누구라도 그런 만남 했을 것” 장남 적극 엄호

트럼프 “누구라도 그런 만남 했을 것” 장남 적극 엄호

입력 2017-07-14 06:59
업데이트 2017-07-14 0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크롱과 정상회담 후 회견장서 ‘러시아 스캔들’ 몸통 떠오른 장남 방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러시아 스캔들’의 ‘몸통’으로 떠오른 장남을 적극 방어하고 나섰다.

이날 오후 프랑스 파리 엘리제 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에서다.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미 대선 기간인 지난해 6월 민주당 대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에게 타격을 가할 정보를 건네받기로 하고, 러시아 변호사인 나탈리아 베셀니츠카야를 만난 사실이 폭로돼 파문의 중심에 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 아들은 훌륭한 젊은이다. 그가 러시아 변호사와 만났다. 러시아 정부 변호사가 아니다”라며 “짧은 만남이었다. 매우 매우 급하게 빨리 이뤄진 만남이었다”고 밝혔다.

또 “실질적인 관점에서 보면, 대부분은 (장남과 같은 상황이었다면) 그런 만남을 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 모임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솔직히 많은 이들이 하는 어떤 것을 두고 언론이 일을 너무 크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베셀니츠카야가 버락 오바마 정부 당시 미국에 입국했다는 보도에 대해 “그 변호사는 (당시 법무장관인) 로레타 린치 때문에 여기에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이러한 주장과 달리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베셀니츠카야가 러시아 정부를 대변하는 변호사인 것으로 알고 만났던 것으로 관련 이메일 등에서 드러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