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대중 타령 좀 그만해라” 정의당 대의원, 결국 사퇴

“김대중 타령 좀 그만해라” 정의당 대의원, 결국 사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7-14 23:40
업데이트 2017-07-14 2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당의 한 대의원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을 모욕하는 내용을 올려 논란을 빚은 가운데 결국 대의원직에서 물러났다.
정의당 대의원 SNS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모욕 논란. 인터넷 커뮤니티=연합뉴스
정의당 대의원 SNS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모욕 논란. 인터넷 커뮤니티=연합뉴스
14일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정의당 제주도 지역 대의원인 김모씨는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놈의 대중 대중. 대중 타령 좀 그만해라. 이미 뒤진 대중이를 어디서 찾나”라는 글을 올렸다.

김씨는 논란이 커지자 “김대중이 신이라도 되나 보네. 신성모독으로 종교 재판이라도 넣든가. 파시즘도 어지간히들 하세요”라고 추가로 글을 게시했다가 13일 모두 삭제했다.

온라인 상에서는 김씨가 과거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등을 비난한 글과 남성을 혐오하는 글들이 함께 공유되면서 비난의 수위가 거세졌다.

정의당 당원들은 홈페이지 당원 게시판에 잇따라 글을 올리며 김씨를 비판했다. 일부 당원은 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이를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개하기도 했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후 배포한 입장문에서 “이번 사건을 엄중히 여기고 이에 상응하는 당 차원의 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이 대표는 “다음 주 첫 상무위원회에서 당헌 당규에 따른 당의 공식적 판단과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당 대표로서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정의당 여성주의자 모임, 제주도당 청년학생위원회 집행위원 출신이다. 그는 지난 10일 치러진 정의당 대의원 선거에서 투표율 68%에 90%의 압도적인 찬성률로 당선됐다. 지난 대선에서 심상정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김씨는 이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대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수많은 지지자분, 정의당 당원들을 비롯한 모든 국민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면서 “당 대의원에서 사퇴하고 당의 징계와 국민이 주는 질책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