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노무현 정권 사건도 다 까뒤집어야” 국정원TF 맹비난

한국당 “노무현 정권 사건도 다 까뒤집어야” 국정원TF 맹비난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13 16:34
업데이트 2017-07-13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가정보원이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를 통해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 벌어진 13건의 사건 조사에 착수한 것을 13일 맹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정우택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정우택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대부분 검찰 조사가 끝난 것을 국정원이 무슨 권한으로 적폐라는 이름으로 하려는지 답답한 마음”이라며 “자칫하면 정치보복으로 갈 수 있다는 우려의 시각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조사대상이) 조정돼야 한다”며 “사실 국정원의 (댓글) 조작 사건만 해도 얼마나 난리를 쳤느냐. 이걸 다시 뒤집어서 조사해본다는 것 자체가 굉장한 소용돌이를 갖고 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렇게 따지면 (노무현 정부 때) 바다이야기부터 다시 조사해야 할 것 아니냐”면서 “노무현 정권 때 일어났던 사건에 대해 다 까뒤집어야 할 것 아니냐. 이것은 이명박·박근혜 우파 정권에 대한 조사를 해보겠다는 얘기나 다름없다. 잘못하면 역사의 악순환이 될 수도 있다”고 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이 TF를 구성해 활동하는 것은 그 자체가 정치관여”라며 “국정원이 정치관여를 스스로 또 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참 걱정스럽고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