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명길 의원 “이언주 막말 논란 확대는 네이버 탓”

최명길 의원 “이언주 막말 논란 확대는 네이버 탓”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7-12 09:54
업데이트 2017-07-12 0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의 ‘막말’ 논란이 확대된 이유로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지목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언주 수석부대표가 머리를 만지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언주 수석부대표가 머리를 만지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한겨레는 최명길 대변인이 국회 원내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네이버가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지시를 받았든, 받지 않았든 제목을 딱 뽑아서 (SBS 첫 보도를) ‘미친놈들’이란 제목으로 올리니까 이 상황이 된 것”이라 말했다고 전했다.

최 대변인은 그러면서 “네이버가 제목을 그렇게 해서 (메인 화면) 윗 라인에 올린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본다”고 했다고 했다. 윤영찬 수석은 네이버 부사장 출신이다.

국민의당은 이언주 의원 막말 파문에 대해 “사과한다”고 고개 숙이면서도, 이번 파문을 처음 보도한 SBS를 향해 비난 공세를 늦추지 않고 있다. 특히 국민의당은 SBS가 ‘방송 인허가권’ 때문에 자당을 비난했다는 주장을 내놓으면서 더 큰 대치 국면을 예고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탈당의 시간
탈당의 시간 더불어민주당 최명길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에 앞서 시계를 바라보고 있다. 2017.3.29
연합뉴스
막말 논란이 확산된 지난 10일 이언주 의원은 입장문을 내 “이유가 어찌됐든 사적인 대화에서지만 그로 인해 상처를 입은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분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도 “정식인터뷰가 아닌 사적인 대화를 이렇게 여과 없이 당사자 입장을 확인하지 않고 보도한 SBS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앞서 이 의원는 지난달 29일 원내정책회의에서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는 학교 급식 조리사들 파업에 대해 “헌법 정신에 따른 노동자의 권리지만, 아이들의 밥 먹을 권리를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권리 주장을 해주면 좋겠다”고 했다.

이후 SBS 기자가 이 부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해당 사안을 물었고, 이 부대표는 “파업 노동자들은 미친X들” 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SBS는 지난 9일 인터넷 기사를 통해 이 부대표가 “조리사라는 게 별게 아니다. 그냥 급식소에서 밥하는 아줌마들이다. 왜 정규직화가 돼야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