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문표 한국당 사무총장 “바른정당과 꼭 합당”

홍문표 한국당 사무총장 “바른정당과 꼭 합당”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10 17:46
업데이트 2017-07-10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문표 자유한국당 신임 사무총장이 10일 내년 지방선거 전 바른정당과 합당해 분열된 보수를 통합하겠다고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경기방송 ‘세상을 연다 박찬숙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전개될 당 혁신 방안에 대해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자유한국당 신임 사무총장 홍문표 의원
자유한국당 신임 사무총장 홍문표 의원 사진=홍문표 의원 페이스북 캡처
홍 사무총장은 “한국당이 다시 태어나는 심정으로 큰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바른정당이나 보수 세력들이 합류한다면 좋은 일”이라며 “혁신위에서 이런 문제도 함께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배포한 취임사에서도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분명한 의지를 드러냈다.

홍 사무총장은 취임사에서 “한국당과 바른정당으로 분열된 보수정당을 ‘포용과 통합의 정신’을 담아내 반드시 내년 지방선거 전에 합당시키겠다”며 “다시는 보수가 분열되는 아픔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홍 사무총장은 당 혁신 방안에 대해 ‘친박(친박근혜) 솎아내기’식 혁신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당의 혁신이 과거에 연연해 누구를 찍어내고, 친박을 솎아내는 차원으로 가서는 안 된다”며 “제가 사무총장을 맡은 이상은 누구를 찍어내고 걸러내는 것보다는 개혁이라는 큰 틀에서 혁신위를 출범시키겠다. 혁신위에 전권을 주고 혁신안이 나오면 이를 실천해 새로운 정당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