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헤이즈·아이유·볼빨간…자꾸만 귓가에 맴도는 ‘고막여친’

헤이즈·아이유·볼빨간…자꾸만 귓가에 맴도는 ‘고막여친’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7-07-06 11:30
업데이트 2017-07-06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도 오고 그래서´ 실시간 음원 1위

 ‘널 너무 모르고 네 맘도 모르고/네가 나에게서 멀어지고 있는 줄도/난 정말 모르고 네 선물 고르고/네가 원했던 건 이런 게 아니었던 걸’(헤이즈, ‘널 너무 모르고’)
이미지 확대
헤이즈 아이유 볼빨간…자꾸만 귓가에 맴도는 ‘고막여친’
헤이즈 아이유 볼빨간…자꾸만 귓가에 맴도는 ‘고막여친’
 7일 가요계에 따르면 헤이즈의 새 앨범 ‘///(너 먹구름 비)’의 ‘널 너무 모르고’와 ‘비도 오고 그래서’가 지난달 26일 공개된 후 실시간 음원 차트 1~2위를 점령하고 있다. 올 상반기 에일리, 아이유, 볼빨간사춘기에 이어 헤이즈가 하반기 음악 청취자들의 ‘고막여친’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막여친은 여자친구가 속삭이는 듯한 감미로운 목소리로 심정적 위안을 주는 가수를 뜻하는 신조어이다. 방송에는 자주 나오지 않지만 음원 차트를 휩쓰는 음원 강자들을 의미한다. 이들은 대개 싱어송라이터로 화려한 비주얼을 보다는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드러내며 승부를 보는 경우가 많다.

 실제 상반기 음원 차트를 휩쓴 것도 이들이다. 음악플랫폼 ‘멜론’에 따르면 올 상반기(1월 1일~6월 26일)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들은 곡은 에일리가 부른 드라마 ‘도깨비’의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로 집계됐다. 볼빨간사춘기의 ‘좋다고 말해’와 아이유의 ‘팔레트’, ‘밤편지’ 등도 모든 연령대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음원 강자임을 증명했다. 반면 빅뱅이나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아이돌그룹은 세대에 따라 순위가 크게 엇갈렸다. 한희원 멜론 본부장은 “상반기에는 K팝 대표 가수들과 함께 새로운 음원 강자들이 등장해 역동적인 양상을 보였다”면서 “하반기에도 발라드, 댄스, 리듬앤블루스(R&B), 소울 등 특정 장르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