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오늘 오후 안철수 ‘대면조사’ 예정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오늘 오후 안철수 ‘대면조사’ 예정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02 11:27
업데이트 2017-07-02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의 ‘문준용씨 채용특혜 의혹 제보 조작사건’의 파문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안철수 전 대표는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의당 진상조사단이 안 전 대표를 대면조사하기로 했다.
안철수(오른쪽)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
안철수(오른쪽)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 서울신문DB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관영 진상조사단장 보고에 의하면 어제 전화로 안 전 대표를 수십분 간 조사했고, 오늘 오후 직접 만나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들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박 비대위원장은 “(대면조사의)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밝힐 단계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박 비대위원장은 또 이번 ‘제보 조작사건’에 대해 “국민도 속고 국민의당도 속았다. 실체를 엄정히 밝히고 진상을 규명하겠다”면서 “진상조사단이 당내 ‘특별수사부’가 돼서 성역 없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진상조사 마무리 결과 발표를 금주 초에 발표할 예정이지만, 특정한 날짜는 정하지 않았다. 될 수 있으면 빨리 마무리 되길 기대한다”면서 “구체적 (발표) 시점은 조사 진척 정도와 방향에 따라 진상조사단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보고받기로는 (허위 제보에 따른 의혹 제기가 발표된) 당시 제보자 보호 원칙도 있고, 이유미 당원이 확실한 녹음 파일과 카카오톡 메시지를 제시해 그 이상의 검증은 당시로서는 생각하기 어려웠다”고 해명했다.

한편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부장 강정석)는 피의자 신분인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 오는 3일 오전 검찰에 출석하라고 통보했다고 2일 밝혔다. 검찰은 또 피고발인 신분인 김성호 전 수석부단장과 김인원 전 부단장에게도 오는 3일 오후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대선을 앞두고 당원 이유미(구속)씨로부터 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을 뒷받침하는 조작된 육성 증언 파일과 카카오톡 캡처 화면을 받아 공명선거추진단 관계자들에게 건넨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를 받고 있다.

이 ‘허위 제보’를 이 전 최고위원으로부터 넘겨받은 김 전 수석부단장과 김 전 부단장은 조작 행위에 조직적으로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