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결혼 계획 짠다며 두 아들 집에 놔두고 파리 여행 떠난 싱글맘

결혼 계획 짠다며 두 아들 집에 놔두고 파리 여행 떠난 싱글맘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02 06:29
업데이트 2017-07-02 0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싱글맘이 파리 여행을 떠나면서 11세와 6세 두 아들을 집에 남겨두고 떠나 법원으로부터 실형을 선고받았다.

브래드퍼드에 거주하며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여성은 온라인 교제 사이트를 통해 만난 남성과 결혼 계획을 짠다며 지난 4월 파리로 이틀 동안 여행을 다녀왔다. 아이들 먹으라고 팬에 수프를 끓여 놓고 떠났다. 처음에 이 싱글맘은 애들과 함께 지낼 친구를 구하려고 했으나 큰 아들이 형제끼리도 집에서 잘 지낼 수 있다고 말해 아이들만 두고 여행을 떠났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그러나 법원은 아동 학대 혐의를 인정하고 6개월 실형에 1년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필립 애덤스 검사는 그녀가 다음날 돌아올 예정이었으나 한밤중에 도착할 정도로 아이들을 소홀히 대했다고 주장하며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하지만 로버트 바트필드 판사는 그녀가 아이들을 “상당한 위험에 처하게” 한 건 맞지만 휴가여행을 떠나며 아이들을 내팽개치는 사건들과 다르며 별다른 피해가 발생한 것도 아니라고 집행유예를 선고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최근에야 아이들이 어머니 품에 돌아갔다며 당장 징역살이는 시키지 말아달라는 아이들의 설득에 넘어갔다고 덧붙였다.

이 어머니의 생각 없는 행동이 탄로난 것은 둘째 아들이 학교가 파해도 부모가 데리러 나타나지 않아 이유를 묻는 교사에게 자초지종을 털어놓았기 때문이었다. 어머니에게 연락이 닿지 않았고 뒤늦게 형이 나타나 동생을 데리고 귀가했지만 학교는 경찰에 신고했고, 아이들은 아동 보호시설로 옮겨졌다. 물론 어머니는 귀국한 다음날 체포됐다.

변호인 톰 러시브룩은 그녀가 끔찍한 잘못을 저질렀음을 깨달았으며 다른 모든 면에서 헌신적인 엄마라고 주장했다. 이 어머니는 또 결혼 계획은 계속 진행하고 싶다는 뜻을 법원에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파리 웹서비스 닷컴 캡처
파리 웹서비스 닷컴 캡처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