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표창원 “청문회서 누가 떠드냐, 나가라”…한선교 “조심해!”

표창원 “청문회서 누가 떠드냐, 나가라”…한선교 “조심해!”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6-30 14:53
업데이트 2017-06-30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일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두 사람을 지목하며 청문회장에서 퇴장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의원의 보좌진이었다.
이미지 확대
질의하는 표창원 의원
질의하는 표창원 의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7.6.30 연합뉴스
이날 표 의원은 오영훈 민주당 의원의 질의가 시작되기 전에 “긴급 의사진행발언을 신청한다. 국민을 위한 교육부 수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다. 운동 경기장이 아니지 않나. 저 뒤에 두 사람 일어나 봐라”라고 말했다.

표 의원이 지목한 사람들은 상임위원장 끄트머리에 앉아 있는 두 명이었다. 표 의원은 이들에게 일어나서 소속을 밝혀주길 요구했고 한선교 한국당 의원의 보좌진으로 알려졌다.

표 의원은 이들에게 “여기 구경 왔느냐”며 “내가 들릴 정도로 떠들고 조롱하고, 이게 청문회장에서 할 수 있는 일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유성엽 교문위원장에게 “신성한 청문회장의 엄숙성을 유지하기 위해 나가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한 의원은 “그건 안 되고, 뒤에서 조심해!”라며 말했다.

그러자 여당 측에서 “버르장머리 없이”라는 말이 이어졌다.

전희경 한국당 의원은 여당 측의 이 발언에 발끈하면서 “국가 공무원이다. 지적하는 것은 좋지만 버르장머리라는 말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 교문위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 보좌진들은 전체 명의로 표 의원을 모욕죄로 고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