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무 “사드 배치 필요…국회 비준 필요성은 단적으로 말하기 어려워”

송영무 “사드 배치 필요…국회 비준 필요성은 단적으로 말하기 어려워”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8 13:52
업데이트 2017-06-28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가 필요하다면서도 국회 비준 필요성에 대해서는 “단적으로 말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참석, 답변을 준비하던 중 물을 마시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참석, 답변을 준비하던 중 물을 마시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송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사드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 없지 않나’라고 묻자 “법률적으로나 규정에 의해서는…”이라며 동의하는 듯한 답변을 했다.

그는 정 의원이 ‘대통령의 인식은 국회 비준동의가 필요하다는 것 아니냐’고 묻자 “만약 (장관에) 취임하게 된다면 그런 문제에 대해서도 건의 드리고 토의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김영우 국방위원장이 ‘사드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한가’라고 묻자 “필요 있다, 없다 단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며 “국회의 정당한 절차, 국민에게 보여주는 모든 절차에 따라서 밝혀지길 바란다”고 대답했다.

또 ‘투명한 절차를 위해 비준은 필요한 절차냐’는 물음에는 “국회에서의 토의와 질의·응답은 국민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후보자는 ‘사드 배치는 필요하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필요하다”고 분명히 답했다. 이어 “제게 장관 취임의 기회가 있다면 제일 먼저 해결하고 시급하게 할 사안이 사드 배치 문제”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환경영향평가를 빨리 받아야 한다는 게 후보자의 입장인가’라는 질문에는 “네, 정확하다”고 답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환경영향평가를 조속히 받겠다고 건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현장 답사하고 대안 있으면 정확히 지시해서 건의할 것”이라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