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식이 치킨 꽃뱀’이라니...악플러 고소도 못해

‘호식이 치킨 꽃뱀’이라니...악플러 고소도 못해

기민도 기자
입력 2017-06-26 23:31
업데이트 2017-06-26 2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추행 피해 여성을 돕고도 ‘호식이 치킨 꽃뱀’으로 몰린 20대 여성이 악플러(악성 댓글을 다는 누리꾼)들을 고소하려 했지만 경찰에 소장을 접수하지 못했다.
이미지 확대
20대 여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20대 여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26일 경기도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주부 A(28)씨는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호텔에서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최호식(63) 전 회장에게 끌려가던 20대 여성의 “도와달라”는 말을 듣고, 그를 호텔 밖으로 데리고 나왔다. 친구들과 생일파티를 하기 위해 찾은 호텔에서 벌어진 사건이었다.

그러나 A씨는 당시 호텔 앞 폐쇄회로(CC)TV가 인터넷에 공개된 이후 ‘꽃뱀 사기단’으로 매도됐다. 피해 여성을 도왔다가 자작극을 꾸민 사기범으로 몰린 것이다.

A씨는 지난 23일 A4용지 100장 분량의 악플 캡처본을 들고 이 경찰서를 찾았다.

‘저 여자들 창×’, ‘4인조 꽃뱀 사기단 아니냐’와 같은 심한 욕설이 적힌 댓글들이었다.

경찰은 악플러들이 댓글에서 ‘저 여자들’이라고 표현하는 등 A씨를 특정해서 악플을 쓴 것은 아니어서 고소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명예훼손이나 모욕죄가 성립하려면 특정인에 대한 비난이 불특정 다수에게 전파될 가능성이 있어야 하고, 상대의 사회적 평가를 떨어뜨릴 정도의 경멸적 표현이어야 한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댓글들이 모욕성은 있지만 A씨를 특정하지 않아 고소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며 “A씨의 이름이 들어간 악플 등을 찾아 다시 경찰서를 찾아달라고 안내했다”고 말했다.

최 전 회장은 이달 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일식집에서 20대 여직원과 식사를 하던 중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하고 호텔로 강제로 끌고 가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최 전 회장을 조만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