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주택가 도시가스 폭발…이웃 활약에 큰 피해 막았다

부산 주택가 도시가스 폭발…이웃 활약에 큰 피해 막았다

나상현 기자
입력 2017-06-26 17:48
업데이트 2017-06-27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웃들의 신속한 조치 덕분에 부산의 한 주택에서 발생한 도시가스 폭발 사고 당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사실이 알려졌다.
화재 자료사진
화재 자료사진
26일 부산 항만소방서 등에 따르면 23일 오후 10시 부산 영도구의 한 주택 2층에 사는 최모(70)씨는 이삿짐을 싸던 중 담배를 피우려고 라이터 불을 켜는 순간 ‘펑’하는 소리와 함께 불이 났다.

최씨는 앞서 도시가스 밸브를 잠그지 않은 채 배관에 연결된 호스만 분리해 가스가 다량으로 새 나온 것을 모른 채 라이터를 켰던 것이다.

가스 폭발로 최씨는 얼굴, 팔, 다리에 전신 화상을 입었고 상의 속옷에는 불이 붙은 상태였다.

1층 집에 있다 굉음을 듣고 나온 윤모(39)씨는 2층으로 올라가 불이 붙은 최씨의 속옷을 벗기고 집 밖으로 끌어냈다.

이어 인근 슈퍼 집 주인 이모(60)씨는 가게에 있던 소화기를 들고 와 신속하게 진화를 시도했다.

33㎡(10평) 남짓한 최씨 집이 불타고 도시가스 배관에는 시뻘건 불길이 치솟는 위험한 상황에서 윤씨와 이씨는 힘을 합쳐 소화기로 불을 끄고 도시가스 밸브를 잠갔다.

그 사이 이씨의 아내는 인근 주민을 대피시키고 좁은 길에 주차된 차량 주인에게 전화를 걸어 소방차가 진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화재 신고 뒤 5분도 안 돼 119 소방대원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불이 꺼진 상태였다.

윤씨와 이씨는 불을 끄면서 유독가스를 들이마셔 병원에서 3일간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

항만소방서 관계자는 “윤씨와 이씨의 활약이 아니었다면 불길이 번져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항만소방서는 신속하게 불을 끄고 인명을 구조한 공로로 두 남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