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선 “무능한 민주당, 쩨쩨한 자유한국당…정치 불쾌지수 높아져”

박주선 “무능한 민주당, 쩨쩨한 자유한국당…정치 불쾌지수 높아져”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6 14:36
업데이트 2017-06-26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국회 전면 정상화가 늦어지는데 대해 “무능한 더불어민주당과 쩨쩨한 자유한국당의 소모적 전쟁으로 정치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추미애와 박주선
추미애와 박주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운데)와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열린 러시아 하원의장 접견에서 대화하고 있다. 2017.6.26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박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사상 최초의 추경 무산 위기에 국회가 작동 불능상태로 될까 봐 걱정”이라며 이렇게 질타했다.

그는 “5당 체제라는 황금 분할 구도를 적극 이용하지 못하는 민주당의 무능과 무전략이 아쉽다. 청와대와 정부를 이끄는 리더십은 찾을 수 없고 청와대 출장소, 청와대 나팔수만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화살을 자유한국당에게도 돌렸다. 그는 “한국당은 탄핵 화풀이를 그만하고 통 큰 정치로 화답해야 한다. 쩨쩨한 정치를 그만두고 민생과 국익을 위한 국회 정상화에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청와대를 향해 “안하무인으로 ‘코드 인사’를 밀어붙인다면 중대한 고비가 올 수밖에 없다는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를 콕 집어 언급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송 후보자의 경우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격이다. 국방부는 복마전이 되고, 안보에 구멍이 날 것이 뻔하다”며 “비리 투성이인 후보자를 밀어붙이는 것은 협치 포기다. 국민을 무시하고, 야당을 짓밟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스스로 설정한 인사 5대원칙에 위반하는 후보를 왜 강행하려고 하는지 빠른 시일 내에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