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사상 첫 ‘총수없는 글로벌 전략회의’

삼성전자 사상 첫 ‘총수없는 글로벌 전략회의’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6-25 22:34
업데이트 2017-06-26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부터 임원 등 100여명 참석

경영성과 점검·향후 계획 논의…대규모 투자는 확정 못할 가능성

삼성전자는 권오현 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 및 해외법인장 등 100여명이 참가하는 상반기 ‘글로벌 전략회의’를 26일부터 이틀간 연다. 총수 부재 속에서 열리는 첫 글로벌 전략회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5일 “이번 전략회의는 부문별로 상반기 경영 성과와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전(CE), 정보기술·모바일(IM) 등 완제품 부문은 경기 수원 본사에서, 반도체 등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은 경기 용인 기흥사업장에서 회의를 갖는다. 권 DS 부문 부회장, 윤부근 CE 부문 사장, 신종균 IM 부문 사장 등이 각각 회의를 주재한다.

DS 부문에서는 슈퍼 호황이 이어지는 반도체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한층 더 벌리기 위한 전략 수립과 함께 이르면 이달 말 가동하는 경기 평택공장 등의 운용계획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CE 부문에서는 미국 현지 가전공장 건설계획, 프리미엄TV 판매 확대 전략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IM 부문에선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출시계획 등이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다만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오랜 와병과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 수감으로 장기간 총수 공백이 이어지는 중에 열리는 행사여서 대규모 투자계획 등은 확정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 2월 이 부회장의 구속 이후 인수합병(M&A) 등 투자는 올스톱된 상황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전략회의는 원래 부문장이 주관하는 것으로 총수 오너와는 관계가 없는 행사”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이 부회장은 과거에 회의 자체를 직접 주관하지는 않았어도 만찬 등을 통해 참석자들과 자리를 함께해 왔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6-26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