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TV토론 참석키로…한국당 당권주자 갈등 봉합

홍준표, TV토론 참석키로…한국당 당권주자 갈등 봉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6-25 16:45
업데이트 2017-06-25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홍준표 후보가 TV토론에 참석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부산 찾은 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부산 찾은 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들이 25일 오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원유철, 홍준표, 신상진 후보. 2017.6.25 연합뉴스
홍 후보가 TV토론에 참여하기로 하면서 오는 27일 열릴 MBC 100분토론에서 신상진·홍준표·원유철(이상 기호순) 후보가 차기 당권을 놓고 격돌한다.

한국당 TV토론을 둘러싼 논란은 지난 22일 원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홍 후보를 비판하면서 시작됐다.

원 후보는 당시 “홍 후보의 거부로 지난 20일 계획됐던 CMB 광주방송 TV 토론회가 무산됐다”며 “홍 후보는 향후 KBS·MBC·SBS·TV조선·채널A TV 토론회도 전면 거부하겠다고 한다. 당원의 알 권리 거부는 부정선거”라고 비난했다.

신 후보 역시 “TV 토론회에 응하지 않는 건 국민을 회피하는 것이고, 몰락과 막장 드라마의 시작”이라며 TV 토론회에 반드시 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러나 홍 후보 측은 “대선이 끝난 지 40일 남짓밖에 되지 않아 국민에게 면목이 없고 당 자체적으로도 자숙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시끌벅적하지 않고 조용하고 겸손하게 행사를 치르자는 취지”라면서 TV토론에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그러자 원유철·신상진 후보는 ‘전당대회 보이콧’ 카드를 꺼내 들었다.

두 후보는 24일 공동성명을 통해 “선관위가 투표일인 30일 이전 최소한 3차례 이상의 토론을 하도록 만전을 기하지 않을 경우, 26일 대전 합동연설회부터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며 “홍 후보는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전당대회 파행 가능성까지 제기되자 홍 후보가 한 발짝 뒤로 물러섰다. TV토론에 참석하기로 한 것이다.

현재 한국당은 오는 27일 MBC 100분 토론을 하기로 했고, 다른 방송사와도 토론회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