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세대 ‘텀블러 폭탄’ 사건 피의자, 22일 검찰 송치

연세대 ‘텀블러 폭탄’ 사건 피의자, 22일 검찰 송치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6-21 18:43
업데이트 2017-06-21 1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21일 연세대 ‘텀블러 폭탄’ 사건 피의자인 이 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생 김모(25)씨를 22일 검찰로 송치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의 노트북과 휴대전화 등을 조사한 결과 김씨가 별도로 폭발물 제조법을 찾아보거나 한 부분은 나오지 않았다”며 “평소 지식을 활용해 폭발물을 제조했다고 결론 내렸다”고 말했다.

경찰 조사에서 김씨는 “살해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했다. 이 주장은 폭발력 감식 결과가 나온 이후 검찰 조사에서 진위가 가려질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진행 중인 폭발물 위력 감식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씨는 지난 13일 오전 연세대 제1공학관 4층 김모(47) 교수 연구실 앞에 텀블러에 나사와 화약 등을 넣어 만든 폭발물을 놓고, 이 상자를 연 김 교수를 화약 연소로 화상을 입게 한 혐의(폭발물 사용)로 15일 구속됐다.

김씨는 평소 연구 지도 과정에서 의견 충돌 등이 있을 때 심하게 질책한 김 교수에게 반감을 품었고, 5월 말 논문 작성과 관련해 크게 꾸중을 듣고는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13일 테러가 의심되는 폭발사고가 발생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공학관 김모 교수 연구실 사고현장에 군과 과학수사대가 들어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13일 테러가 의심되는 폭발사고가 발생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공학관 김모 교수 연구실 사고현장에 군과 과학수사대가 들어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