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O가 심판 뇌물수수 사건 알고도 덮었다”

“KBO가 심판 뇌물수수 사건 알고도 덮었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17 15:07
업데이트 2017-06-17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한 프로야구 심판의 뇌물수수 사건을 상벌위원회에서 논의하고도 결과 발표를 않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KBO가 심판 뇌물수수 사건 알고도 덮었다”
“KBO가 심판 뇌물수수 사건 알고도 덮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한 프로야구 심판의 뇌물수수 사건을 상벌위원회에서 논의하고도 결과 발표를 않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사진은 고척스카이돔 경기장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KBO는 지난 3월 28일 상벌위를 열어 전직 프로야구 심판 A씨의 뇌물수수 사건을 논의했으나 이 사실을 공표하지 않았다고 <프레시안>이 지난 15일 보도했다.

17일 보도 내용에 따르면 KBO는 상벌위를 열기 전인 지난 1월 A씨가 여러 구단으로부터 돈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 사실을 바탕으로 KBO는 프로야구 전 구단에 뇌물 공여 자진 신고를 요구하는 공문을 보냈고, 한 구단은 이를 인정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KBO는 이런 사실을 전부 파악하고도 A씨의 징계 절차를 포기하고 이를 외부에 공표하지도 않았다고 프레시안은 지적했다. KBO 관계자는 “A씨가 ‘단순히 돈을 빌린 것’이라고 주장해 뇌물 성격 여부를 명확히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면서 “언제 최종 결론을 내릴지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프레시안에 설명했다.

A씨의 뇌물수수 건은 지난해 8월과 지난 1월 온라인 매체 <엠스플뉴스> 보도로 이미 알려졌다. 이 매체에 따르면 현역 시절 각종 시상식에서 심판상을 받을 정도로 영향력 있던 A씨는 지난 2005년부터 복수의 구단으로부터 회당 300만원 이상의 거액을 수시로 받았다. 이 돈은 도박비로 탕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육계의 한 관계자는 “KBO와 일부 야구인이 합작한 조직적 뇌물수수 은폐 사건”이라면서 “KBO가 상벌위를 열고도 이를 덮은 건, 스포츠 적폐를 바로잡을 기회를 스스로 걷어찬 셈”이라고 지적했다고 프레시안은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