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세차익 기대감, ‘여주역 서희스타힐스’ 사업 순항 중

시세차익 기대감, ‘여주역 서희스타힐스’ 사업 순항 중

입력 2017-06-16 10:25
업데이트 2017-06-26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여주역이 단지에서 약 1km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여주 시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여주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여주역이 단지에서 약 1km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여주 시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여주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높은 미래가치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청신호가 켜졌다.

서희건설이 경기도 여주시 월송동 일대에 공급하는 ‘여주역 서희스타힐스’가 그 주인공으로,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현재 조합원 모집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이 단지는 지난 오픈 이후 2개월만인 5월 18일에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는 부동산시장 내 매우 이례적인 속도로 평가 받고 있으며 사업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달에는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며, 현재 부적격 세대 및 일부 잔여 물량을 마지막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는 잔여세대 분양 이후 공급되는 일반분양 분에 비해 3.3㎡당 100만원 가량 저렴한 금액으로 분양되는 것으로,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러 가지 난항이 있는 지역주택조합 중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첫째는 풍부한 대기수요이다. 공급물량이 그동안 없었으며 그로 인해 전체 아파트의 80%가 10년 이상 노후화 된 주택이였다. 두번째는 교통환경 개선이다. 경강선 개통으로 판교를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성남~장호원간 도로도 년내 개통예정에 있어 인구유입이 기대된다.

세번째는 토지매입 및 사업진행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조합카페 운영, 정기 모임등을 통해 조합원과 소통하는 열린 조합을 만들어 투명한 지역주택조합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거제 지역주택조합의 경우 조합원과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체계적인 조합을 운영한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부동산 관계자는 “여주역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서는 여주역세권 개발구역은 전체적으로 가격상승이 기대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실제로 사업추진도 업계에서 인정받을 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되고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신뢰도도 높다”고 말했다.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1층~지상 26층, 7개 동, 총 543세대로, 전용면적은 59~84㎡로 조성될 예정이다. 면적 별로는 △59㎡ 374세대, △74㎡ 47세대, △84㎡는 122세대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역세권 개발 예정지역과 500M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도보이용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여주 시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여주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주역세권에 해당하는 만큼 인근에 여주 이마트를 비롯해 각종 상업시설,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편리하며, 역세권 일대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만큼 단지를 주변으로 여주 시내에서 가장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특화설계로 눈길을 끈다. 우선 전 가구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이 우수하고, 개방감과 통풍도 우수해 쾌적함을 높였다. 또한, 4bay 평면설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주방 수납장 등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거실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비롯해 침실과 팬트리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홍보관은 세종초중학교 옆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