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주혁(26, 본명 박주혁)이 “마약을 끊기 위해 치료를 받고 있다”며 법원에 선처를 호소했다.
엑스터시와 대마 등 마약을 사들이고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아이돌 출신 배우 차주혁이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재판을 마치고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17.6.15
서울중앙지법 형사32부(부장 성창호)는 15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차주혁 등 3명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차주혁은 “사건에 연루되면서 8개월 정도 치료 받았다. 일주일에 2번씩 소변 검사를 하고 끊기 위한 노력을 정말 많이 했다”면서 “치료를 더 받으면서 앞으로 더 올바른 삶을 살 수 있도록 선처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차주혁에 대한 심리를 종결하고 오는 22일 오전 10시 10분 선고를 내릴 예정이다.

차주혁은 지난해 4월 강모 씨에게서 엑스터시 0.3g과 대마 28g을 사들여 삼키거나 흡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차주혁은 같은 해 7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엑스터시 6정과 대마 담배 7개를 사서 투약했으며, 8월에는 서울 강남의 한 호텔 등에서 가루 형태의 향정신성의약품 케타민을 코로 들이마신 것으로 조사됐다.

차주혁은 또 지난해 4∼8월 김 모(26, 불구속 기소)씨 등과 함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클럽 주차장에 주차된 자신의 차 등에서 세 차례 대마를 피운 혐의도 받고 있다. 여기에 지인에게 대마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판매자와의 거래를 알선한 혐의도 있다. 차주혁은 마약 투약과 매매에 이어 지난해 10월 음주운전으로 시민 3명을 들이받은 혐의로 지난 10일 추가 기소 당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