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료로 즐기는 토요일 밤 전통·퓨전 국악무대

무료로 즐기는 토요일 밤 전통·퓨전 국악무대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17-06-13 22:54
업데이트 2017-06-14 0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국악원 17일부터 ‘우면산 별밤 축제’

매주 토요일 밤 야외에서 각양각색의 국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가 펼쳐진다.
이미지 확대
‘수상한 광대들’
‘수상한 광대들’
국립국악원은 오는 17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야외 공연장인 연희마당에서 ‘우면산 별밤 축제’를 개최한다. 신명나는 전통 연희와 개성 넘치는 퓨전 국악 무대가 격주로 번갈아서 공연된다.

영화 ‘왕의 남자’의 줄타는 남자로 알려진 권원태 명인의 줄타기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사물팀의 소리가 어우러진 ‘연희, 난장트다’(6월 17일)로 축제의 문을 연다. 전통 장단과 비보이의 몸짓이 함께 어우러진 타악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7월 1일)과 슬랩스틱 코미디와 연희자들의 즉흥적 재담을 곁들인 ‘수상한 광대들’(7월 15일), 연희와 재즈를 접목한 ‘연희 융합 프로젝트-JATI’(9월 23일) 등의 독특한 창작 무대가 눈길을 모은다.

퓨전 국악계를 대표하는 단체들도 축제에 참가한다. 밴드 그림(The林)은 김홍도의 금강산 화첩기행을 주제로 한 퓨전 음악극 ‘환상노정기 그림, 그림을 만나다…’를, 거문고 연주자 허윤정을 주축으로 유럽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블랙스트링은 ‘마스크 댄스’(9월 9일)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악기로 국악의 매력을 전하는 무대도 마련된다. 세계적인 국악그룹 공명은 각 나라의 민속 악기와 우리나라 전통 악기의 조화로운 연주를 선보이는 ‘공명 콘서트 워크어바웃’(8월 5일)을 공연한다. 파키스칸 등 중동 지역의 음악과 우리나라 서도소리를 중심으로 재창조한 월드뮤직그룹 딸(TAAL)의 ‘이너 트립’(9월 16일)도 주목된다.

전석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관람 인원을 선착순 1000명으로 제한한다.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설치돼 야외 공연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17-06-14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