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의 김상조 임명 강행은 폭거”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의 김상조 임명 강행은 폭거”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13 18:50
업데이트 2017-06-13 1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정식으로 임명했다. 그동안 김 위원장의 인선에 반대 의견을 보여온 자유한국당은 “유감스러움을 넘어 도저히 좌시할 수 없는 폭거”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좌시하지 않겠다”
자유한국당 “좌시하지 않겠다” 자유한국당 정우택(오른쪽 두번째)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청와대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과 관련 불만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한국당은 문 대통령의 (김 위원장) 임명 강행을 협치 포기 선언이라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면서 “문 대통령의 임명 강행은 야당을 기만하고 국민을 무시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을 무시하는 독선·독주 정권은 더이상 협치를 입에 올리거나 야당의 협력을 구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기도 했다.

정 권한대행은 이어 “김상조 임명 강행은 한쪽으로는 어르고 한쪽으로는 뺨 때린 것이다. 야당이 무슨 말을 하든 내 마음대로 한다는 만용”이라면서 “절대 동의할 수 없고 인정할 수 없는 독선이자 야당에 대한 기만”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 권한대행은 “문 대통령이 대승적 결단을 내렸다면 추경이든 정부조직법이든 얼마든지 논의해갈 수 있었다”면서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에 대해 어떤 협조도 하기 어려워졌다. 이런 식이라면 한국당은 원하지 않았던 길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권한대행은 오는 14일 오전 긴급 의총을 열어 대여투쟁 수위를 논의하기로 했다. ‘향후 공직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거부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내일 의총에서 논의하겠다. 의원들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