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시정연설 PPT 22장 공감·통계 “함께 합시다”

문 대통령 시정연설 PPT 22장 공감·통계 “함께 합시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6-12 17:22
업데이트 2017-06-12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에서 국회 본회의장 스크린에 준비한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22장을 띄워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확대
시정연설 PPT로 추경 필요성 설명
시정연설 PPT로 추경 필요성 설명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자료를 이용, 추경 예산 편성에 협력을 당부하는 내용의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2017.6.12
첫 번째 슬라이드는 구직난을 겪는 청년층의 어려운 사정을 언급하는 부분이 소개됐다. 이 슬라이드에는 면접을 기다리는 구직자가 손을 모은 채 찍힌 사진 위에 ‘면접이라도 한 번 봤으면 좋겠어요’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슬라이드 중간 중간 수치와 통계를 담아 추경 예산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했다.

슬라이드 자료는 국회의 협력을 당부하는 대목에서 “함께 합시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이미지로 마무리됐다. 이번 연설에 쓰인 슬라이드 자료는 뉴미디어비서관실과 시정연설 TF가 아이디어를 내서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현 대변인은 시정연설 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그간 시정연설은 연설문만 제공됐으나 오늘 추경연설에선 메시지를 정확하고 분명하게 전달하고자 프레젠테이션 형식을 사용했다”며 “시정연설에 의미 있는 변화를 선보였다”고 자평했다.

박 대변인은 “현장의 국회의원은 물론 국민께 추경예산안 제출의 의미를 쉽게 이해시켜 드리기 위함이기도 하다”면서 “국회와 국민을 향한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방식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