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샤라포바 “근육 손상 진단… 윔블던 출전 포기”

샤라포바 “근육 손상 진단… 윔블던 출전 포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12 01:26
업데이트 2017-06-12 0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활 후 7월 미국 WTA 출전”

허벅지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던 마리야 샤라포바(30·세계 랭킹 178위·러시아)가 결국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윔블던 출전을 포기했다.
마리야 샤라포바. AP 연합뉴스
마리야 샤라포바.
AP 연합뉴스
샤라포바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을 통해 “정밀 진단을 받은 결과 근육 손상 때문에 대회에 나설 수 있는 몸 상태가 아니라는 소견을 받았다”며 “재활을 통해 7월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스탠퍼드에서 열리는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뱅크 오브 더 웨스트 클래식에 출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호주오픈에서 도핑 양성 반응을 보여 국제테니스연맹(ITF)으로부터 15개월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가 지난 4월 말 징계가 만료된 샤라포바는 WTA 투어 대회에 세 차례 출전했다.

복귀전이었던 포르셰 그랑프리 4강까지 오르며 건재를 과시했으나 지난달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2회전 도중 또 부상 때문에 기권했는데 결국 다음달 초 열리는 윔블던 출전도 포기하게 됐다.

샤라포바는 약물징계 복귀 첫 메이저 대회였던 프랑스오픈에는 출전 자격을 얻지 못했고, 윔블던의 경우 예선 출전 자격을 확보한 상태였다. 공교롭게도 올해 윔블던 예선은 사상 처음으로 유럽 전역에 TV로 중계되고 입장권도 유료로 판매할 예정이다.

일부에서는 “(보통 세계 100위권 밖 선수들의 출전으로 주목을 끌지 못하는 예선에) 샤라포바가 출전하기 때문에 이뤄진 조치 아니냐”고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그러나 대회 주최 측은 AF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장기적인 계획에 따른 조치일 뿐 샤라포바가 출전한다고 해서 이뤄진 변화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6-12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