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진회 “배당 유보 후 지속 투자”… 씨티은행 철수설 일축

박진회 “배당 유보 후 지속 투자”… 씨티은행 철수설 일축

입력 2017-06-05 22:42
업데이트 2017-06-05 2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보금으로 WM센터 등 지원”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한국시장 철수설과 관련해 “배당을 유보하고 (한국시장에) 투자하기로 했는데 무슨 소리냐”며 철수설을 일축했다.
이미지 확대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연합뉴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연합뉴스
5일 씨티은행에 따르면 박 행장은 지난 2일 임직원에게 보낸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에서 “오늘 이사회에서 2017년 사업연도의 이익 배당 유보를 건의했고 긍정적으로 논의됐다”면서 “한국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씨티은행은 최근 점포를 133곳에서 32곳으로 대거 줄이기로 했다. 이 때문에 한국시장 철수를 염두에 둔 포석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됐다. 씨티는 점포를 파격적으로 줄이는 대신 대형 WM(자산관리)센터와 여신영업센터, 고객가치센터, 고객집중센터 등을 신설하기로 했다. 박 행장은 올해 유보한 이익배당을 신설 WM센터 등에 투자하겠다고 밝힘으로써 일각의 철수 우려를 진화하고 나섰다.

박 행장은 “이제는 각 지점의 수익보다는 직원 생산성과 사업부의 지속 성장이 중요하다”고 점포 통폐합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하지만 노조는 사실상의 정리해고 수순이라며 태업에 돌입한 상태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7-06-06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