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강경화·김상조, 예선탈락감…자진사퇴해야”

국민의당 “강경화·김상조, 예선탈락감…자진사퇴해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01 15:32
업데이트 2017-06-01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은 1일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끝없는 의혹에 휩싸인 두 후보자는 이미 예선탈락감”이라며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강경화(왼쪽)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조(오른쪽)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30일 각각 임시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세종로 대우빌딩과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출근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연합뉴스
강경화(왼쪽)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조(오른쪽)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30일 각각 임시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세종로 대우빌딩과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출근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연합뉴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은 김상조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와 희망이 이토록 빨리 실망으로 변할 줄 몰랐다는 국민의 우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불행하게도 강경화, 김상조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이 화수분처럼 솟아나고 있어 국민의 실망도 커져만 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의 인사 5대 원칙은 이미 깨졌지만 그래도 강경화, 김상조 두 후보자는 해도해도 너무하다는 것이 중론”이라며 “강 후보자는 위장전입과 거짓해명, 증여세 늑장납부, 딸이 창업한 회사에 강 후보자 부하직원이 투자한 것을 비롯해 의혹은 갈수록 태산”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김 후보자는 2건의 위장전입, 다운계약서, 겸직금지 규정 위반, 부인의 세금탈루와 취업특혜, 아들 군복무 당시 보직특혜 등 의혹을 다 헤아리기엔 열 손가락이 모자랄 지경”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파도파도 미담만 나오는 후보자는 진정 없는 것인지 안타깝고 개탄스럽다”며 “자격 없는 후보자들은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길”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