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용진 “이마트, 중국서 완전 철수”

정용진 “이마트, 중국서 완전 철수”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31 16:40
업데이트 2017-05-31 16: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마트가 중국에서 전면 철수한다.
이미지 확대
정용진과 이용섭
정용진과 이용섭 정용진(왼쪽부터) 신세계그룹 부회장,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3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 05. 31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3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둘러본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1997년 중국에 진출한 이마트는 한때 현지 매장이 30개에 육박했지만 현재는 적자 누적으로 6개만 남아 있다.

다만 중국 이마트 철수 시점은 각 매장별 계약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정 부회장은 최근 갈등을 빚었던 복합쇼핑몰 추진과 관련해서는 “시간이 걸린다면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최근 부천 신세계백화점을 둘러싼 지역 소상공인과의 갈등에 대해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해보겠다”며 사업을 계속 추진할 의지를 내비쳤다.

이어 새 정부의 복합쇼핑몰 규제 움직임에 대해서는 “실제 규제 사례가 없으므로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스타필드에 대해서는 “하남과 고양에 스타필드를 만들어보니 미흡한 점이 많았다”며 “고객 동선, 점포 콘셉트, 전문점들 역할 등과 관련해 처음에 생각했던 것을 전부 갈아엎고 다시 생각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8월에 문을 여는 스타필드 고양에는 유아 관련 새로운 시설이 들어설 것”이라고 부연했다.

좋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정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우선은 일자리 창출이다”며 “신세계그룹은 2014년 발표한 10년간의 비전에서 매년 1만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약속했고 매해 그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신세계 채용박람회에는 신세계그룹 계열사와 여러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낮 12시 기준 구직자 7000여명이 방문했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의 이용섭 부위원장도 참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