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이낙연 인준 못해”…강경화·김상조 지명 철회해야

한국당 “이낙연 인준 못해”…강경화·김상조 지명 철회해야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5-29 18:02
업데이트 2017-05-29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은 29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인준 요청을 거부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이 같은 방침을 정했다고 정우택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기자들에게 전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현재 정책위의장(왼쪽), 박맹우 사무총장(오른쪽) 등 의원들과 함께 총리인준안 처리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7.05.29.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현재 정책위의장(왼쪽), 박맹우 사무총장(오른쪽) 등 의원들과 함께 총리인준안 처리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7.05.29.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우택 권한대행은 “문 대통령의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발언을 들었지만, 의원 대부분이 압도적으로 이번 총리 인준을 받을 수 없다는 입장으로 정리됐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 후보자의 경우 위장전입 등 여러 문제점이 발견된 데다,위장전입은 고위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문 대통령이 공언했다는 점을 인준 불가의 이유로 들었다.

한국당은 청와대가 2005년 7월 이후의 위장전입과 그 이전의 위장전입을 분리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서도 “자의적인 기준일 뿐”이라며 일축했다. 정 권한대행은 “그 부분(2005년 7월 기준)에 대해서도 합당한 의견이라는 얘기를 듣지 못했다”며 “부동산 투기보다 강남권 학교 배정을 위 위장전입이 더 나쁜 거라는 얘기도 많았다”고 전했다.

한국당은 이 후보자뿐 아니라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강 후보자는 위장전입,이중국적,세금탈루에 이어 이제는 거짓말까지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김 후보자에 대해서도 두 차례의 위장전입뿐 아니라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다른 사람의 위장전입을 방조한 의혹 등이 추가로 불거졌다면서 역시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정우택 권한대행은 일각에서 이 후보자 인준안 처리와 강 후보자 지명 철회를 더불어민주당과 주고받는 ‘빅딜설’에 대해 “저는 빅딜 생각 못 한다”고 부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