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바른정당 “탁현민 여성비하 청와대 근무 자격없다”

자유한국당·바른정당 “탁현민 여성비하 청와대 근무 자격없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5-29 17:35
업데이트 2017-05-29 17: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29일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의 ‘여성비하’ 논란과 관련해 자격이 없다며 강도높은 비판을 했다.
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
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
탁 행정관은 지난 2007년 ‘남자 마음 설명서’라는 책을 통해 ‘등과 가슴의 차이가 없는 여자가 탱크톱을 입는 건 테러를 당하는 기분’이라는 표현을 쓴 것이 알려져 비난을 받았다.

그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편함을 느끼고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표한다. 10년 전 당시 저의 부적절한 사고와 언행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과거의 생각을 책으로 남기고 대중에 영향을 미치는 직업을 가졌음에도 신중하지 못했다. 사과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진정성을 의심하게 한다”며 “탁 행정관의 10년 만의 사과는 목이 마르니 비로소 우물을 파는 격”이라면서 탁 행정관을 즉각 해임하고 대통령이 직접 국민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도 “여성을 폄하하고 모욕하는 것도 모자라 여성을 단순한 성적 노리개로 여기는 듯한 태도는 공직자로서 자격 미달”이라면서 “이 정도면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의 여성의원, 여성단체들에도 묻고 싶다. 대국민 여성혐오, 여성비하 발언 모음집을 출간한 탁 전 교수가 청와대 행정관에 발탁된 것과 관련해 분노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