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제일제당, 체지방 뚝~ 비타민 쑥~ ‘팻다운톡’

CJ제일제당, 체지방 뚝~ 비타민 쑥~ ‘팻다운톡’

입력 2017-05-24 17:26
업데이트 2017-05-24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른 더위가 찾아오고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건강식품 ‘팻다운톡’ 월매출이 평균 10%가량씩 오르며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미지 확대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건강식품 팻다운톡.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건강식품 팻다운톡.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팻다운톡은 분말 스틱형으로 하루 두 번 한 포씩 간편하게 입에 털어넣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지난해 6월 자몽맛을 시작으로 최근 칼라만시맛·애플맛 2종이 추가 출시됐다. 특히 열대과일 칼라만시는 레몬처럼 맛이 새콤하다. 레몬보다 비타민C가 약 30배 많으며,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시네후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팻다운톡의 주성분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이다. HCA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1등급 다이어트 소재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HCA 외에도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가 하루 권장 섭취량 기준 100% 함유돼 다이어트와 비타민 섭취 두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낸다.

2002년 출시된 CJ제일제당의 대표적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팻다운’도 올해로 15년째 꾸준히 인기다. 팻다운은 팻다운톡과 달리 음료 제품이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억 5000만병을 기록했으며, 지난 2월 국내 20~4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이어트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7-05-25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