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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항산화 건강식품’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롯데제과, ‘항산화 건강식품’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입력 2017-05-24 17:24
업데이트 2017-05-24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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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주춤했던 다크초콜릿 시장이 되살아나면서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다크초콜릿 제품 ‘드림카카오’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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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초콜릿이 건강·미용에 도움이 되는 기호식품으로 각광받으면서 주춤했던 드림카카오도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롯데제과 제공
다크초콜릿이 건강·미용에 도움이 되는 기호식품으로 각광받으면서 주춤했던 드림카카오도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롯데제과 제공
2006년 출시돼 올해로 판매 11년째인 드림카카오는 시장조사기관 닐슨포스데이터 기준 올해 1~3월 누적 매출이 지난해 40억원에서 65억원으로 약 62.5% 뛰었다.

롯데제과는 올해 드림카카오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오른 3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속적인 홍보로 다크초콜릿이 건강식품의 일환이라는 인식 변화에 성공한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앞서 드림카카오는 출시 직후 연매출 600억원에 이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으나 다크초콜릿의 쌉쌀한 맛이 소비자의 기호에 맞지 않는다는 평가와 함께 2007년 이후 내리막길을 걸어 최근에는 매출이 100억원까지 떨어졌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카카오 고함량 초콜릿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미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꾸준히 알려 온 게 결실을 본 것 같다”고 말했다. 폴리페놀은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드림카카오는 현재 카카오 함량 56%와 72% 2종이 판매되고 있다. 출시 초기에는 56% 제품이 더 큰 인기를 끌었으나 3년 전부터는 카카오 함량이 더 높은 72% 제품이 이를 앞질렀다는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건강식품인 카카오닙스를 활용한 ‘드림카카오닙스 56%’를 출시했으며, ‘드림카카오닙스 72%’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5-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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