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 혼선 끝에 김성근 감독 퇴진 공식 발표

한화, 혼선 끝에 김성근 감독 퇴진 공식 발표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23 23:39
업데이트 2017-05-23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성근 감독이 23일 지난 2014년 10월부터 이어 온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와의 인연에 마침표를 찍었다.
김성근 감독. 연합뉴스
김성근 감독.
연합뉴스
한화 구단은 이날 대전 KIA 타이거즈전 도중 “지난 21일 삼성전이 끝난 뒤 구단과 코치진에 사의를 표한 김 감독의 의사를 수용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김 감독은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다.

김 감독의 퇴진 소식은 오후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한화 구단은 감독 경질이 아닌 ‘자진 사퇴’라고 해명했다.

한화 관계자는 “21일 일요일 대전 삼성전 종료 후 운영팀장이 김성근 감독실을 찾아가 최근 1군에 정식 등록되지 않은 일부 선수(내야수 김주현, 외야수 박준혁)의 야간 타격훈련 계획에 우려의 뜻을 전했다”며 “그 자리에서 김 감독이 ‘내일부터 구장에 나가지 않겠다’고 사의를 표명했다. 이후 코치진 회의를 소집해 재확인했고 그룹 관계자에게도 같은 뜻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김성근 감독은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구단 관계자에게 연락을 받지 못했는데 기사를 본 지인에게 먼저 연락을 받고 (경질됐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해 퇴진 과정에서 구단과 다른 입장을 보였다.

한화 구단은 김 감독이 인터뷰를 통해 한화 감독직을 내려놨다고 밝힌 뒤에도 한동안 입장을 정리하지 못했다. 그룹의 최종 결재를 받지 못한 탓으로 관측된다.

이 과정에서 구단은 “일단 그룹에 보고는 올라갔고, 내일 오전 중 김 감독의 사의 수용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가 곧바로 김성근 감독의 퇴진을 발표하는 등 혼선을 빚었다.

한화 구단은 “시즌 도중 감독 부재 상황이 벌어진 만큼 팀이 정상화될 때까지 대행 체제로 선수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조속한 팀 분위기 수습과 함께 구단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