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文대통령 특사파견 비난…“외세의존은 망국의 길”

北, 文대통령 특사파견 비난…“외세의존은 망국의 길”

입력 2017-05-22 14:41
업데이트 2017-05-22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동신문 “외세에 아부·추종하는 반역자들 용납 못 해”

북한 매체는 22일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에 특사를 파견한 문재인 정부에 대해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라며 비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외세의존은 치욕과 굴종, 망국의 길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남조선 당국자들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스스로 화를 청하는(부르는) 어리석은 외세의존책동에 더이상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문재인 정부는 미·중·일·러 등 주요국에 대한 특사단 파견을 통해 대북제재와 대화를 포함한 모든 수단을 활용해 북핵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각국에 피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노동신문은 “남조선당국이 지금 ‘북핵 문제’를 내들고 외세에 매달리고 있지만,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들에 파견된 ‘특사’들이 외교 석상에서 받고 있는 대접이란 제 앉을 자리도 차지하지 못한 채 감수해야 하는 외교적 천시와 냉대뿐”이라고 강변했다.

이어 “사대와 굴종 때문에 빠져든 ‘외교참사’의 수렁 판에 외세의존의 막대기를 붙잡고 벗어나겠다는 것은 어리석음의 극치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특히 신문은 “역대 괴뢰보수정권들은 권력을 부지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외세의 옷자락에 매달리며 민족의 이익을 깡그리 섬겨 바쳤지만 차례진 것은 수치와 경멸, 비극적 종말뿐”이라며 “남조선당국자들은 외세의존으로 모든 것을 풀 수 있다는 어리석은 환상에서 벗어나야 하며 마땅히 선임자들의 비참한 말로에서 교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침략적이며 지배주의적인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외세의 그 어떤 시도도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외세에 아부 추종하며 민족의 이익을 팔아먹는 반역자들 또한 추호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