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구 금고 돈 탐나서”…강도 행각 벌이고 ‘피해자 코스프레’

“친구 금고 돈 탐나서”…강도 행각 벌이고 ‘피해자 코스프레’

이주원 기자
입력 2017-05-20 15:11
업데이트 2017-05-20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른 친구들과 공모해 오래 알고 지낸 동창을 상대로 강도짓을 벌이고도 태연하게 피해자 행세를 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특수강도 혐의로 김모(22)씨 등 3명을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고가의 골드바
고가의 골드바 ※이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는 자료사진입니다. 서울신문DB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박모(21)씨 등 친구 2명과 함께 지난 13일 오전 11시 강서구 오피스텔에서 집주인 A(22)씨를 흉기로 위협해 현금 2300만원과 골드바, 명품 시계 등 1억원 상당의 금품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특별한 직업이 없는 김씨는 초·중·고교 동창인 A씨의 오피스텔에서 함께 살고 있었다. 오피스텔에 있던 금고에 적어도 수백만원은 들었을 것이라고 짐작한 김씨는 박씨 등과 함께 강도 행각을 모의했다. 김씨가 피해자인 척하며 박씨 등의 범행을 돕고, 거짓 진술로 경찰 수사에 혼선을 주는 내용으로 각본을 짰다.

범행 당일 박씨 등이 문을 두드리자 김씨가 문을 열어줬다. 박씨는 김씨를 망치로 위협해 청테이프와 수건으로 A씨의 손발을 묶도록 했다. 이어 박씨가 김씨의 손발을 묶었다.

겁에 질린 A씨는 비밀번호를 알려줬고 박씨 등은 현금다발과 금품을 들고 달아났다.

A씨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처음엔 김씨도 피해자인줄 알았다. 그러나 김씨의 진술 태도가 어딘가 어색하다고 느껴 집중적으로 추궁하자 김씨가 공범임을 금방 털어놨다고 경찰은 밝혔다.

달아났던 공범 박씨 등도 경기 안산의 한 PC방에서 범행 당일 오후 8시쯤 붙잡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