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에 견학 갔는데 대통령이 깜짝 등장했다

청와대에 견학 갔는데 대통령이 깜짝 등장했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18 16:44
업데이트 2017-05-18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에 견학 온 초등학생들 앞에 문재인 대통령이 깜짝 등장해 화제다.

초등학생 대상 역사교실 선생님인 민들레(34)씨는 17일 동료 교사들과 함께 자신이 가르치던 학생 31명을 데리고 평택에서 출발해 천안을 거쳐 청와대로 견학을 갔다.
이미지 확대
청와대 견학 온 학생들과 인사하는 문 대통령
청와대 견학 온 학생들과 인사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청와대에 견학 온 한 역사교실 아이들과 인사하며 반갑게 웃고 있다. 2017.5.18 [독자 제공=연합뉴스]
청와대의 새 주인이 정해졌을 즈음에 갈 수 있게 한 달 전쯤에 견학을 신청했다고 한다.

이날 오후 3시쯤 청와대에 도착해 경내 녹지원에서 안내원의 설명을 들은 다음 학생들의 줄을 맞춰 이동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검은 차들이 근처에 섰다.

민씨는 1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청와대 견학 가기 며칠 전에 농담으로 ‘진짜 대통령 봤으면 좋겠다’ 했는데 진짜로 봐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앞차에서 경호원이 내려서 다가오길래 ‘무슨 일이지’ 했는데 갑자기 아이들이 소리를 지르고 뒤에 선 차로 달려갔다”며 “가서 보니 문재인 대통령이 내리고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민씨는 “대통령과 같이 오신 분에게 물어보니 대통령이 차를 타고 지나가는 길에 아이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고 차를 멈추고 내려달라고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몰려든 아이들의 머리를 일일이 쓰다듬어주고 인사하며 악수도 했다.
이미지 확대
청와대 견학 온 학생들과 인사하는 문 대통령
청와대 견학 온 학생들과 인사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청와대에 견학 온 초등학생들과 인사하고 있다. 2017.5.18 [독자 제공=연합뉴스]
민씨는 아이들에게 ‘줄을 서라’고 했지만 천진난만한 아이들은 말을 듣지 않았다. 문 대통령과 아이들의 ‘상견례’는 10분 가까이 이어졌다.

민씨는 “단체사진을 찍을 때 아이들이 서로 대통령 옆에 서려고 해서 넘어질 뻔했는데도 ‘괜찮다’고 다정하게 이야기해서 놀랐다”며 “실제로 대통령을 볼 수 있게 돼서 떨렸고 감격스러웠다”고 소감을 얘기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국민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대통령이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던 모양”이라며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