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보수는 개혁…필요하다면 좌파 정책도 수용해야”

김무성 “보수는 개혁…필요하다면 좌파 정책도 수용해야”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17 21:47
업데이트 2017-05-17 21: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은 17일 “보수는 개혁”이라면서 “보수정당은 시대의 흐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면서 좌파 정책도 필요하다면 전향적으로 수용하는 열린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김무성 고문이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보수정당의 미래’라는 글을 통해 “보수를 사랑하는 국민들은 결코 분열을 원치 않는다는 사실을 우리는 늘 명심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보수정당은 이제 새롭게 일어서야 한다. 이를 위해 올바른 가치를 정립하고 인적 자원의 대대적인 정비가 필요하다”면서 “극단에 치우치거나 특정 개인만 옹호하는 수구는 결코 보수의 미래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보수는 시대의 흐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면서 좌파 정책도 필요하다면 전향적으로 수용하는 열린 자세를 보여야 한다”면서 “국가경영의 대안을 끊임없이 제시하면서 안보와 외교 등에는 단호하게 대처해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애국적인 정당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한 젊은 층의 지지가 필요하다면서 “단순히 젊은 층의 목소리만 대변하는 게 아니라 그들의 진짜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정당임을 강조하고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은이들이 찾지 않는 보수정당은 결코 미래에 성공할 수 없다. 깨끗한 보수, 따뜻한 보수, 개혁하는 보수, 미래를 만들어가는 보수가 진정 보수정당이 나아갈 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일본으로 휴식 및 정국 구상을 위해 출국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