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소연 “세계랭킹 1위 내놔” 리디아·에리야와 대결(종합)

유소연 “세계랭킹 1위 내놔” 리디아·에리야와 대결(종합)

입력 2017-05-16 09:49
업데이트 2017-05-16 0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 주 킹스밀 챔피언십에서 1∼3위 정면 대결

미국프로골프(LPGA)투어 한국 자매 군단의 새로운 리더 유소연이 세계랭킹 1위 자리를 놓고 리디아 고(뉴질랜드), 에리야 쭈타누깐(태국)과 정면 대결을 벌인다.

유소연은 오는 19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버지니아주 윌리엄스버그의 킹스밀 리조트 리버코스(파71)에서 열리는 LPGA투어 킹스밀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유소연 연합뉴스
유소연
연합뉴스
지난 1일 텍사스슛아웃을 마친 뒤 로레나 오초아 매치플레이를 건너뛴 유소연은 무려 17일 동안 달콤한 휴식을 취하며 이 대회를 준비했다.

상금랭킹 1위를 달리는 유소연은 킹스밀 챔피언십에서 시즌 두 번째 우승과 함께 세계랭킹 1위 등극을 노린다.

유소연은 세계랭킹 2위지만 1위 리디아 고와는 간발의 차이다. 또 3위 쭈타누깐과 차이도 깻잎 한장이다.

킹스밀챔피언십 결과에 따라 유소연이나 쭈탄누깐 누구든 리디아를 제치고 세계랭킹 1위가 된다.

세계랭킹 1위 각축전에서 흐름은 흐름은 유소연 쪽이다.

유소연은 올해 7차례 대회에서 한 번도 톱10 밖으로 밀린 적이 없을 만큼 경기력이 안정됐다. 그린 적중률 1위, 평균타수 1위가 말해주듯 이미 유소연은 투어 최고의 기량이다.

7차례 톱10 입상 중에는 메이저대회 우승도 들어있다.

쭈타누깐도 만만치 않다. 최근 4차례 대회 연속 톱10 입상 행진이다. 올들어 준우승만 세번이다. 우승만 없다 뿐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그래도 유소연에게는 한 뼘 모자란다.

이번 대회가 지난해 쭈타누깐이 우승했던 곳이라 쭈타누깐은 타이틀 방어와 세계랭킹 1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쫓는다.

리디아 고는 올해 들어 전성기 기량을 되찾지 못하고 있다.

10개월 넘도록 우승이 없는 리디아 고는 9차례 대회를 치러 준우승 한번을 비롯한 톱10 입상이 네 번 뿐이다. 반타작도 못 한 셈이다. 컷 탈락과 기권도 한 번씩 있다.

유소연이 아니라도 우승을 바라볼만한 한국 자매 군단은 막강하다.

로레나 오초아 매치플레이 우승으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김세영과 이미림, 양희영은 시즌 두 번째 우승을 노린다.

우승 문턱을 자주 밟는 전인지, 박성현, 허미정 등 ‘예비 챔피언’ 3명도 출격한다.

이번 시즌 들어 부쩍 힘을 내는 ‘팀 USA’에서 에이스 격인 상금랭킹 3위 크리스티 커(미국)와 일본 원정을 다녀온 렉시 톰프슨(미국)과 브리타니 린시컴(미국), 그리고 펑샨샨(중국) 등이 한국 자매 군단의 시즌 7승 저지에 나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