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겨레 안수찬 기자 “덤벼라 문빠들”…사과에도 논란 ‘일파만파’

한겨레 안수찬 기자 “덤벼라 문빠들”…사과에도 논란 ‘일파만파’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16 14:21
업데이트 2017-05-16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겨레신문 안수찬 기자가 자신의 SNS에 ‘문빠’(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한겨레 안수찬 기자 “덤벼라 문빠들”…사과에도 논란 ‘일파만파’
한겨레 안수찬 기자 “덤벼라 문빠들”…사과에도 논란 ‘일파만파’ 사진=안수찬 기자 페이스북 캡처
안 기자는 15일 밤 “편집장 2년 하고 기자들이 만들어준 표지액자 하나 받았다”며 “신문에 옮긴 뒤로 시간이 좀 남는다. 붙어보자. 늬들 삶이 힘든 건 나와 다르지 않으니 그 대목은 이해하겠다마는, 우리가 살아낸 지난 시절을 온통 똥칠하겠다고 굳이 달려드니 어쩔 수 없이 대응해줄게“라고 발언했다. 안 기자는 ”덤벼라. 문빠들“이라는 말로 글을 마쳤다.

이는 최근 한겨레21에 제기된 ‘문재인 대통령 표지’ 논란 등 한겨레를 비롯한 진보언론에 이른바 ‘문빠(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의 비판이 거세진 데 대한 글이었다.

안 기자의 해당 글에는 누리꾼들의 비난이 폭주했다. 누리꾼들은 안 기자에 대해 비판, 욕설 비난, 조롱 댓글을 쏟아냈다. 이후 인터넷 커뮤니티에 안 전 편집장의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 돌면서 안 전 편집장을 비난하는 댓글의 화력이 거세졌다.

이에 안 기자는 해당 글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죄송합니다. 술 마시고 하찮고 보잘것없는 밑바닥을 드러냈습니다”라며 “문제가 된 글은 지웠습니다. 한겨레에는 저보다 훌륭한 기자들이 많습니다. 저는 자숙하겠습니다. 부디 노여움을 거둬주십시오. 거듭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해당 글에는 1만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