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캐나다 포크’ 등 39개국 1300개사 참가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캐나다 포크’ 등 39개국 1300개사 참가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16 14:19
업데이트 2017-05-16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세계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16일 개막했다.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 출처=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홈페이지 화면 캡처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9일까지 나흘 동안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 1전시장(1~5홀)과 제 2전시장(7~8홀)에서 진행된다.

총 39개국에서 1300개사가 참여하고 약 5만 5000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특히 세계 각 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친환경 식품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하는 캐나다 돈육협회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잡고,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면서 “캐나다 돈육업계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검증된 캐나다 포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검증된 캐나다 포크’는 동물관리 및 제품이력 추적, 안정성 보장 시스템 등을 갖춰 캐나다 연방 정부의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로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캐나다 돈육협회는 ‘검증된 캐나다 포크’ 신규 브랜드를 이번 행사에서 발표하고 17~18일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캐나다 돈육협회 및 ‘검증된 캐나다 포크’ 로고
캐나다 돈육협회 및 ‘검증된 캐나다 포크’ 로고 ‘검증된 캐나다 포크’는 동물관리 및 제품이력 추적, 안정성 보장 시스템 등을 갖춰 캐나다 연방 정부의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로 전 세계로 수출된다.
이번 행사에 직접 참석하는 캐나다 돈육협회의 시저 유리아스(Cesar Urias) 본부장은 “검증된 캐나다 포크 브랜드는 동물 관리, 제품이력 추적 시스템, 가공 품질과 안정성 보장 시스템을 강조하는 일련의 선제적 시스템의 결과물”이라면서 “2015년 발효된 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을 계기로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캐나다 돈육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공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1대 1 수출 상담회’도 열린다.

식품 관련 기업들의 해외수출 및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바이어 및 국내 바이어들과의 상담회 자리가 마련된다.

주최 측 관계자는 “전시 기간 동안 특별 상설 무대에서 참가업체들의 신체품 발표회를 열어 홍보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식품산업 전문 세미나는 물론 해외 식품시장 및 제품 특허 관련 컨설팅도 진행해 국내외 식품 기업들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