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승·승 형제 “짧은 머리로 우승까지 오래 뛰겠다”

승·승 형제 “짧은 머리로 우승까지 오래 뛰겠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5-15 22:58
업데이트 2017-05-16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 - 20 축구대표팀 포토데이

신태용 “리우보다 완벽 준비”
오는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첫 경기를 치르는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15일 경기 파주 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진행된 포토데이 도중 활짝 웃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는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첫 경기를 치르는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15일 경기 파주 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진행된 포토데이 도중 활짝 웃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회를 오래 치러야 하니 머리를 바짝 자르겠다.”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대회를 닷새 앞둔 15일 대표팀 공격수 백승호(20·바르셀로나B)가 경기 파주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포토데이 행사를 가진 뒤 취재진에게 건넨 말이다. 우리나라 6개 도시에서 열리는 U-20 월드컵에서 선전하면 대회 도중 미용실에 갈 시간이 없으니 미리 짧게 손질하겠다는 뜻이다. 대표 21명은 어린 선수다운 패기를 앞세워 1983년 멕시코 대회에서 기록한 최고성적(4강)을 뛰어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백승호는 “이제 조금씩 실감한다. 긴장되기보다 설렌다. 짧은 머리로 좋은 느낌을 안고 대회에 임하겠다”며 “감독님은 8강을 목표로 잡았지만 선수들은 우승을 바라보며 훈련한다“고 말했다. 그는 “초등학교 5학년 때 등번호 14번을 달았는데 좋은 추억을 담은 번호라 이번에도 따로 부탁해 달았다”며 “이번엔 ‘내 번호’ 14번을 달고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메시’ 이승우(19·바르셀로나 후베닐A)는 “진짜 본격적으로 시작된 듯하다.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해 첫 경기를 잘 치러야 할 것 같다”며 “최대한까지 올라가 많은 골을 기록하겠다. 힘들겠지만 우승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태용(47) 감독은 “(8강에서 탈락한) 작년 리우올림픽 땐 다 함께 조직훈련도 제대로 못 하고 실전 경기를 치렀다”며 “U-20 월드컵 준비상황과 비교하면 천양지차”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준비 과정은 완벽하다. 각 클럽과 대학이 선수 차출을 도와줘 조직력을 완벽하게 끌어올렸다”고 덧붙였다. 또 “선수들의 컨디션과 팀워크가 매우 좋다. 이번엔 분명히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U-20 월드컵 A조에 속한 한국은 오는 20일 전북 전주에서 기니와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아르헨티나(23일 전주), 잉글랜드(26일 수원)와 차례로 맞붙는다. 조별 예선을 통과하면 오는 30일부터 16강전을 갖는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5-16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