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의원들, 입각설에 ‘24시간 휴대전화 못 놔’

민주당 의원들, 입각설에 ‘24시간 휴대전화 못 놔’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15 18:33
업데이트 2017-05-15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권에 따르면 15일 하마평에 오르내리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4시간 휴대전화를 손에서 놓지 못하고 있다.

혹시 ’인선‘과 관련한 청와대 측의 전화가 올지 모른단 이유에서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 연합뉴스
일부 의원이 얼마 전 청와대 측으로부터 인사검증 동의서를 요구받아 제출했다는 소문도 퍼지면서 의원들 사이에 물밑 동향을 살피는 ’눈치 전쟁‘도 펼쳐지고 있다.

문 대통령이 조국 민정수석을 임명한 후부터 청와대에서 각 장관 자리마다 후보자를 몇 배수로 압축해 검증 작업에 착수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한 의원실 관계자는 “필요한 검증 절차에 따라 동의서를 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걸 냈다고 다 입각 하겠나”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집권 초기 개혁과제 추진 등을 위해 국회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만큼 의원들의 입각 폭이 생각보다 적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여권의 한 관계자는 “의원들 입각이 최소화될 가능성도 있다.의원들이 국회에서 할 일이 많지 않나”라며 조심스럽게 전망했다.

하마평에 오르내리는 의원들의 경우 섣부르게 움직였다가 최종 낙점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며 최대한 신중한 모습이다.

또 정치권 일각에서 국민의당·바른정당·정의당 등 야당 소속 정치인의 입각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어 이 같은 방안의 현실화 가능성에도 민주당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