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골프채널 “김시우 PGA투어 우승은 트럼프 당선만큼 놀라운 일”

미국 골프채널 “김시우 PGA투어 우승은 트럼프 당선만큼 놀라운 일”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5-15 15:25
업데이트 2017-05-15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인들의 브렉시트 투표 찬성만큼 예상하기 어려운 일”

이미지 확대
김시우 플레이어십 우승
김시우 플레이어십 우승
김시우(22)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제5의 메이저대회’로 불리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나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만큼이나 놀라운 일이라고 미국 골프전문가들의 평가다.

PGA 투어 선수 출신이자 미국 골프채널 해설가 브랜들 챔블리는 1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폰테 베드라비치의 소그래스 TPC 스타디움 코스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우승한 김시우에 대해 “세부기록만 놓고 보면 김시우의 우승은 영국인들이 EU(유럽연합) 탈퇴에 표를 던지고,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만큼의 놀라운 업셋(예상하지 못한 선수가 우승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김시우는 세부기록에서 거의 모든 부분에서 하위권에 머물러 있었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김시우는 지난 10개월 간 허리 부상으로 고생했다. 드라이브 비거리, 페어웨이 적중률, 그린 적중률 등 주요 기록이 대부분 100위권 밖이다.
골프 해설가 브랜들 챔블리
골프 해설가 브랜들 챔블리
챔블리는 김시우의 우승이 코스의 특성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7215야드인) 이 코스는 (비거리가 긴) 슈퍼스타들이 우승하기 힘든 대회다”라며 “4번·6번·9번홀 등 많은 홀들의 길이가 제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골프선수 출신 해설가 프랭크 노빌로는 “김시우가 최연소로 퀄리파잉 스쿨을 통과한 선수라도 이번 대회 결과는 정말 믿기 힘든 일”이라며 “특히 이번 대회 상위 10명 중 세계랭킹 톱10 선수가 단 한 명도 없었다는 것 역시 놀랍다”고 덧붙였다.

●김시우 우승상금만 21억 챙겨...남자 골프 세대교체 주역

김시우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우승 상금만 189만 달러(약 21억 3000만원)을 챙겼다. 이는 3월 두 차례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대회들보다도 많은 액수다. 또 페덱스컵 포인트에서 600점을 얻어 767점을 기록해 세계 랭킹이 지난주 132위에서 21위로 수직 상승했다.

김시우의 우승으로 한국 남자 골프의 세대교체도 두드러졌다. 최경주(47), 양용은(45)에 이어 김시우와 왕정훈(22), 안병훈(26)이 뒤를 받치며 세대교체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