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세월호 미수습자 관련 기사에 댓댓글

문재인 대통령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세월호 미수습자 관련 기사에 댓댓글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13 13:25
업데이트 2017-05-13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2일 오후 포털사이트 다음에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바란다는 내용의 댓글을 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 세월호 미수습자 관련 기사에 댓댓글
문재인 대통령, 세월호 미수습자 관련 기사에 댓댓글 사진=다음 홈페이지 화면 캡처
13일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전날 ‘세월호 선내 수색서 사람 뼈 추청 뼈 다수 발견’ 기사에 달린 댓글에 댓댓글을 달았다.

문 대통령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에게 “댓댓글을 달고 싶은데 괜찮겠냐”고 의견을 구한 뒤 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미수습자 9명의 이름을 일일이 열거한 뒤 “돌 때 새 명주실을 놓을 걸, 한 달이라도 더 품을 걸 후회하며 엄마가 지옥을 갈 테니 부디 천국에 가라는 절절한 엄마의 마음을 담은 이 글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라며 “모두가 함께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하루빨리 돌아오길 기원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에 윤 수석은 “감동적인 글이었다. 대통령 본인도 그런 마음을 느끼고 미수습자들에게 위로의 글을 조용히 남기고 싶다는데 어떻게 하겠냐”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