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 “가짜 파슨스 동기 인터뷰, 모르는 사람”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 “가짜 파슨스 동기 인터뷰, 모르는 사람”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12 20:19
업데이트 2017-05-12 2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9대 대통령선거 기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고용정보원 특혜 채용 논란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문씨는 가짜 뉴스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 출처=채널A 화면 캡처
12일 문씨는 채널A와의 인터뷰를 통해 국민의당이 대선 나흘 전에 공개한 문씨의 미국 파슨스 디자인스쿨 동료의 증언에 대해 녹취에 등장하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당시 김인원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은 “(이 동료는) 준용씨가 ‘아빠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다고 증언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문씨는 이날 인터뷰에서 “가짜 파슨스 동기 인터뷰, 그런 거는 정말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저랑 만났던 같은 과 파슨스는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또 문씨는 입사 직후 노동부로 파견됐지만 출근을 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고용정보원에서 근무했다고 해명했다.

문씨는 “한고원에 근무를 했느냐 확인을 했어야 하는데 확인 안 한 건지… 일부 증거만 확대해석을 하는 식으로 했던 거지 않습니까”라고 반박했다.

또 문씨는 고용정보원에 2명 응시해 2명 모두 합격한 것은 의심스럽게 볼 수 있지만 특혜 논란은 부풀려진 사실일 뿐이라고 밝혔다.

문씨는 “약 40명 가량이 응모를 해서 그 중에 10명이 뽑힌 것이거든요, 그 중에서 외부 지원자가 그 중 2명이었다라는 내용인데 이 중에서 두 명만을 빼서 얘기를 하는 것이죠”라고 설명했다.

문씨가 이번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서면서 야당이 제기한 의혹이 해소될지 관심이 쏠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