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엿새 밤을 야생에서 음식 없이 버틴 23세 여성 구조 “반려견 덕”

엿새 밤을 야생에서 음식 없이 버틴 23세 여성 구조 “반려견 덕”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5-12 09:25
업데이트 2017-05-12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23세 여성이 몬태나주의 숲에서 조난당해 엿새 밤을 음식 없이 반려견과 스웨터 하나로 버티다 무사히 구조됐다.

시카고에 사는 매들린 코넬리는 알래스카주의 제과점에 취업하러 가던 중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글레이셔 국립공원 근처 ‘그레이트 베어 와일더니스’를 찾았다. 하룻밤 캠핑이나 하자는 생각이었다.

그러다 길을 잃었다. 텐트도 없었고 음식도 곧 떨어졌다. 자동차로 돌아오기 위해 걸었지만 그럴수록 더 깊이 야생으로 들어갔다. 하지만 곁에는 반려견 ‘모기(Mogie)’가 있어 두려움을 쫓아낼 수 있었다. 다행히 다친 곳도 없었다. 계곡의 맑은물로 배를 채웠고 잠은 가지가 많은 나무 밑에서 잤다.

아빠 마이클은 딸이 자신을 처음 발견한 구조대원들에게 “제가 당신들과 함께 하이킹할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구조대원들은 거절한 뒤 그녀를 헬리콥터에 태워 근처 병원으로 후송했다. 그곳에서 자신을 애타게 찾던 가족과 만났다. 가족들은 그녀가 하이킹 경험이 많아 무사히 돌아올 것을 확신했다고 말했다.

하루에 16㎞ 정도 걸었다고 털어놓은 코넬리는 11일 아침 11시 결국 트레일 들머리에서 8㎞밖에 떨어져 있지 않았다.

그녀는 “제가 가진 것이라곤 ‘오버올즈(위아래가 연결된 작업복)’, 후드가 달린 스웨터, 티셔츠, 우리 개와 자동차 키뿐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솔직히 바보처럼 느껴졌어요. 왜냐하면 참 어리석은 실수를 했기 때문이죠“라고 털어놓았다. 한 지점에서 길을 잃었을 때 재빨리 돌아왔으면 될 일이었는데 그렇게 하지 않는 바람에 일이 커졌다는 것이다. ”개랑 저랑은 이틀 정도는 휴식을 취했어요. 하루는 움직일 힘조차 없어서요. 눈 같은 것도 맞았어요.“

아빠 마이클은 그녀가 읽어볼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계속 손전화로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했다. ”재미있는 내용도 있었고, 조금 감정적인 내용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늘 그애가 읽어볼 것이란 점을 믿어 의심하지 않았어요“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생애 최고의 어머니날(14일) 선물“이라고 기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매들린 코넬리 페이스북 캡처
매들린 코넬리 페이스북 캡처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